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우량 주식의 들어가라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득 미국 주식 중에서는 어떤 기업들이 우량주로 꼽히는지 궁금해지는데 오늘은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우량주 best 5
아마 이름만 듣더라도 해당 기업에 대해서 다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알파벳 a,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테슬라가 미국의 대표주식으로 불립니다.
이 기업들은 빅테크 기업이라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이번 발표에 따라서는 그렇게까지 큰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하더라도 알파벳 에이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과 같은 경우에는 3개월 전보다 20% 이상씩 더 주가가 올랐기 때 여전히 블루칩이라고 불릴 만합니다. 이 중에 있어서 해당 기간 동안 마이너스를 뽑은 것은 테슬라밖에 없는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우량주 살펴보기
알파벳A 주가
우선 첫 발제는 알파벳 a입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구글에 관련된 회사로 2015년 설립된 검색 엔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단순히 인터넷상에서의 기술을 넘어서서 생명과학이나 자본을 투자하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이나 브랜드로는 안드로이드가 있고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보고 있는 유튜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2월 2일 2022년도 4분기 실적 발표를 했는데 매출액은 760억 달러라고 하고, 주당 순이익은 1.05 달러라고 합니다.
오늘 기준으로 주가는 131,367 원인데 목표 예상 주가가 이보다 높게 측정이 되기 때문에 많은 투자 전문가들은 매수를 하는 것으로 의견을 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2번째 기업은 우리들이 익히 알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들이 대다수 매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들어가기 살짝 걱정스럽긴 한 종목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블루칩이라고 불릴 법한 종목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반대로 애널리스트들은 장단수 구매하는 쪽으로 의견을 냈다고 하는데 특히 챗gpt가 빙 검색 엔진에 들어갈 것이라는 기사 때문에 많이들 관심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당 정보를 보면 일련의 4번 (2월, 5월, 8월, 11월) 배당금이 들어오는데 연 0.98%가량의 수익을 보통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2013년 2월 15일 예정되어 있는 배당금은 3월 9일에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 한 주당 0.68달러가 들어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우량주 투자
이외에도 애플이나 아마 좀 테슬라가 있는데 각각의 종목들은 다음번에 조금 더 개별적으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애플 같은 경우에는 실적이 곧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따라서 관련 주식도 변동이 클 것으로 예상이 되고 테슬라 같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말이 많았기 때문에 변동성을 품고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상 오늘은 미국 우량주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았습니다.
금리 인하 상승 원인 - 이유를 알면 주가 예측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