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시는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밥 생선의 이름을 알고 다 알고 드시는 분들이 좀처럼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시 이름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스시 먹기 전에

 

우선 스시를 먹을때 알아두면 좋을 점입니다.

 

 

 

 

 

 

초밥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순서로 먹는지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때 담백한 흰살부터 시작해서 맛이 진한 붉은살과 푸른색 생선 순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장은 밥보다는 회 부분에 살짝만 찍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들은 취향에 따라서 변동하셔도 무관합니다.

 

스시 종류

 

초밥에는 에비, 아마에비, 엔가와, 즈케마구로, 타마고, 이쿠라, 츠나사라다, 마구로, 사몬, 아나고, 이카, 사바, 코하다, 토리가이, 호타테가이, 카니사라다 등이 있습니다. 하나씩 어떤 생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에비

새우 스시입니다. 이때 새우는 보통 살짝 데쳐서 사용합니다. 맛은 깔끔하면서도 고소합니다.

 

아마에비

만약 새우가 생으로 된 것이라면 '아마'가 붙어 아마 에비 초밥이라고 합니다. 약간의 조미료로 간을 맞춘 생새우를 사용하며 식감이 좋습니다.

 

엔가와

광거중에서도 지느러미 살을 의미합니다. 광어는 항상 인기가 많은 스시입니다. 깔끔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에 엔트리로 좋은 메뉴입니다.

 

 

 

 

즈케마구로

마구로는 참치입니다. 이를 살짝 절이게 되면 즈케마구로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생 참치보다 싱싱함은 떨어질 수 있으나, 특휴의 절임 맛으로 고소함과 풍미가 더해집니다.

 

타마고 스시

달걀이 올라간 것을 말합니다. 일본식 달걀말이는 단 맛이 나는데, 이것을 잘라 밥 위에 올려 먹습니다. 생선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츠나사라다

사라다는 샐러드입니다. 즉, 통조림에 들어있는 참지를 사용해서 만든 스시입니다. 초밥을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이쿠라

이는 연어의 알로 만든 초밥입니다. 연어알 초밥은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시 종류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마구로

참치입니다. 흔히 참치 대뱃살 초밥이라고 알고있는데, 이는 오토로라고 합니다. 

 

이카

이카는 한국어로 번역하면 오징어입니다. 실제로 오징어를 사용하며 고소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아나고

붕장어를 사용하여 만는 초밥입니다. 이때 보통 살짝 구운 붕장어를 사용하고 위에 갈색 소스를 얹어 먹습니다.

 

 

 

 

 

사바

고등어를 사용한 스시입니다. 등푸른 생선이기 때문에 고소한 맛이 좋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비릴 수 있으며 맛이 진해서 다양한 종류의 스시를 드실때는 마지막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코하다

전어를 이용해서 만든 것입니다. 씹는 맛이 고소하여 매니아가 있습니다.

 

카니사라다

사라다는 샐러드라고 했습니다. 카니는 게를 말합니다. 따라서 게살 샐러드로 만든 것으로 초보도 쉽게 먹을 수 있으며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토리가이

새조개를 올린 스시입니다. 이때 레몬즙을 뿌려서 조개살의 단 맛을 올려줍니다.

 

호타테가이

가리비를 이용한 초밥입니다. 조개살을 사용하여 식감도 쫄깃하면서, 가리비 특유의 고소함이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초밥이 있습니다. 이 기회에 스시의 종류를 공부해 다음에는 하나하나 알아가며 드셔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