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방지 지문등록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기를 실종했을 때를 대비해서 자료를 저장해 두는 것인데, 특히 언어적 소통이 불가능한 아기의 경우에는 지문등록을 해 두면 만의 하나의 경우에 아이를 찾는데 훨씬 빠르게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어머님들께서는 반드시 등록을 해 두시길 바랍니다.
경찰서에서 아기 지문등록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은 직접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경찰서나 지구대에 가는 것입니다.
방문 신고에 가시면 신청서와 지문,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사전 신고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로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지역에 따라서 별도의 추가 서류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전화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해 아이 지문등록 하는법
두 번째는 경찰청 안전드림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safe182.go.kr/index.do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서 신고 상담에서 사전등록 신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서 본인 확인을 해야 하며 그 뒤 관련 정보 기입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자세할수록 좋으며 사진은 최근 사진으로 첨부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안전드림 앱으로 등록하는 법
마지막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안전드림앱이라는 어플을 통해서인데, 어플에 들어가서 사전등록 신청을 통해서 아이의 정보를 기입하고 사진, 지문을 넣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이며 만약 정보 기입이 잘못되었다면 직접 수정하기도 쉽기 때문에 외출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여유가 없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아기 지문등록을 통해 미아방지를 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