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유행하면서 달러나 엔화처럼 다른 나라에 외화를 통해 돈을 굴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단기적으로 보고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해당이 안 되겠지만 장기간 모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때는 외화예금을 활용하면 금리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실제로 내 손에 들어오게 되는 이자는 얼마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화예금 금리 확인
우선 금리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외화정기예금의 경우에는 금리가 시기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드는 시점에 있어서 확인을 해 보아야 하고 때문에 가장 정확한 방법은 직접 해당 상품의 내용을 들어가서 알아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를 들어 sc제일은행의 경우 얼마만큼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예금 금리
먼저 어플 메인 화면에서 상품 중에 있어 외화정기예금을 찾아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상품에 대한 설명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더라도 바로 예금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눌러서 금리를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그럼 이렇게 해당일에 적용 이율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 2023년 10월 18일 기준에 있어서는 이율이 4.8%가 좀 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 수준이면 한국돈으로 은행에 넣어 두는 것보다 좋지만, 중간에 환율이 달라질 위험이 있고 또 원화로 환전하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만약 달러와 같은 외화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부분을 잘 계산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실제로 전헤 10,000달러를 예치해 둔 것을 만기가 되었을 때 찾은 장면입니다. 이자는 세금을 제외하고 182.29달러로 들어왔는데 그동안 달러가 더 많이 올랐을 때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계산해 본다면 만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환율이 올랐을 때 다 환전하는 것이 더 이득이었습니다.
이렇듯 외화 재태크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 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외화예금 금리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