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공공기관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손쉽게 공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프린터기가 없으면 출력하기가 힘든데요. 이때는 파일을 받아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전자문서지갑에서 해당 파일을 확인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문서지갑 출력하는 방법
우선 이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전자문서지갑을 열어야 합니다.
오늘은 손쉽게 앱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어플인 손택스를 받아러 로그인을 해줍니다. 어플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에 들어가셔서 상단의 로그인을 진행 하시면 되는데, 이때 본인 인증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전자문서지갑 확인하는 방법
로그인을 하셨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전자문저 지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것은 검색창에 직접 쳐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럼 상단 첫번째에 진한 노란색 글씨로 '전자문서지갑'이 보이실 겁니다. 이를 터치하셔서 이동하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메뉴에서 찾아 가는 것인데, 전체 메뉴에서 '국세 증명, 사업자 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에서 '민원증명 조회, 관리'로 이동 하신 다음 전자증명서 전자문서 지갑으로 가셔도 됩니다.
전자문서지갑 출력하기
그럼 위와같이 내가 발급 신청을 한 공문서가 들어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이름을 터치하면 이미지로 파일이 열리는데, 이것을 캡쳐하여서 파일로 가지고 있다가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어플로 진행해본 전자문서 지갑 출력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