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격적인 재택근무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시대가 변했습니다. 어떤 대기업에서는 본격적으로 재택근무에 대한 논의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이야기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도입하겠다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열심히 밖에서 일해야 하는 시대는 끝난 것입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당연한 순서입니다.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우리는 집에서 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고, 이제는 휴대폰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시대에 있어서 두 발로 열심히 뛰면서 돈을 벌려는 생각은 어찌 보면 시대에 도태된 가치관이 되어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직업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된 지는 벌써 오래입니다. 아이들의 눈은 정확합니다. 시대를 있는 그대로 보면서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우리는 어떤가요?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고, 유튜브가 취미생활이 되었지만 여전히 정보를 제공받는 입장을 벗어나고 있질 못합니다.

 

 

 

우리도 인터넷으로 일을 해 볼까요?

여기서 답이 보입니다. 집에서 돈 버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요즘은 어떤 플랫폼에서든 내가 화제가 될 수 있다면 그것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노력은 대단한 노력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내가 정해진 분량을 꾸준히 지속할수있는 끈기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하루에 운동장을 한 바퀴씩은 돌겠다는 각오 같은 것입니다. 


특히 집에서 아이들 돌보고있는 부모님들이나, 사회생활이 어려워 무엇으로 먹고살아야 할지 막막한 분들에게는 이 글이 작은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함정!

집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첫 번째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인터넷 창업입니다. 온라인상에서 창업을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쇼핑몰을 열어서 물건을 팔 수도 있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인터넷 상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 자본을 줄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상에서 일을 시작하며 가장 걱정하는 것이 기초자본입니다.  당장 블로그 하나를 키워서 돈을 벌려고 하더라도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 없으니 인터넷을 뒤지다 비싼 값을 치르고 강의를 사보곤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많은 돈을 쓴 사람들도 거기서 효과를 받았다고 하시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물론 모든 강의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경우는 두 가지 경우로 볼 수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는 정보만 접한 경우입니다.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가만히 있어도 한 달에 얼마씩 번다는 자극적인 문구의 주인공이 바로 나 자신이라고 거꾸로 거꾸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그 정보를 과연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공개할까요? 그 정보를 통해서 내가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더라도 아마 저렴한 값에는 절대 사고팔지 않아 사고팔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비싼 걸 사면 효과가 있냐고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도 저는 그건 경우에 따라서 다르다는 대답밖에 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정보를 받아들이는 사람이 온라인상에서 받아들이기 때문에, 본인의 입장에 맞춰서 혹은 본인의 생각에 맞춰서 그 정보를 습득하기 때문입니다.

 

 

요리를 배우는 일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강의 영상을 통해서 김치찌개를 아주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배웠다고 합시다.

 

하지만 강사가 사용하는 김치와 양념장 혹은 불의 온도와 내가 집에서 사용하는 재료 그리고 조건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내가 배운 요리와 내가 만들어낸 요리는 같은 맛을 낼 수가 없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만드는 사람의 마인드 나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맛이 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을 경제학 용어로는 팬텀  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아무리 잘나가는 운동선수를 내가 똑같이 따라 한다고 하더라도, 그 선수와 똑같은 능력을 발휘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가장 처음에 말씀드린 것과 같은 노력에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라고 이름을 날리시는 분들은 생각 생각보다 아주 많은 시간을 콘텐츠를 만드는 데 투자합니다.

 

하루에 글만 열댓 개 이상 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물론 취미 삼아서 시작하면 좋은 것이 바로 이 온라인상의 일이지만, 정말 취미 삼아서 가볍게 쓴 글들이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과 똑같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그게 오히려 더 불공평하지 않을까요?

이제 정리하겠습니다. 

 

저는 이 공간을 통해서 제가 온라인상에 도전하고 연습해본 여러 가지 돈 버는 방법들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그 정보만을 공유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공간을 이용하여 실제로 어떻게 제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도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곳을 통해서 한 달에 몇천만 원씩 쉽게 번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더 쉽게, 그리고 웬만한 회사에 들어가서 일하는 것만큼은 되도록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시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