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를 이용하다보면 종종 물건을 두고 내릴 때가 있습니다. 이때 분실물은 어떻게 찾아야 하는 걸까요?
택시 번호 알때
택시를 타시는 분들이 번호판까지 외우지는 않지만, 이 경우에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택시 조합센터를 통해 찾는 것인데 법인인지 개인인지 구분하여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드 결제한 택시 분실물 찾기
만약 카드를 사용하였다면 쉽게 택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되는데 전화번호는 1566-1188번입니다.
- 1644-1188 전화
- 2번 분실물 문의
- 1번 정보 동의
-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였다면 1번, 신용카드를 사용하였다면 2번
- 해당 날짜 입력
- 문자로 차량 번호와 연락처 수령
카카오 택시에서 물건 일어버렸을 때
요즘에는 어플을 이용해서 택시를 부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는 카카오T앱에서 바로 기사님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T앱에 들어간다
- [내 정보]에 들어간다
- [이용 기록]에서 '점세개'를 누르면 기사님과 통화된다.
이때 3일동간의 기록만 확인 할 수 있으니, 기간이 지났다면 카카오 택시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9400
내가 탄 택시 모를때
그렇다면 택시에서 잃어버린 것은 맞지만, 그 택시가 어떤 택시인지 모를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각 지역의 택시운동 사업조합 사이트에서 택시 분실물 찾기를 진행햐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유실물이 수령된 것이 있다면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대구나 울산,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경상북도, 제주도는 해당 서비스가 폐쇄되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 서울 내의 택시였다면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 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습득물 리스트에 내가 잃어버린것을 직접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https://www.seoul.go.kr/v2012/find.html?SSid=560_10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혹시라도 택시에서 물걸은 유실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