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위한 첫걸음 :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요즘 많은 분들이 투잡을 하십니다.

아니면 불안정적이고 적성에 맞지 않은 직장에서 벗어나 창업을 계획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 무자본 창업이 가능한 일이 있다면 어떻습니까?

바로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 창출이 그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돈을 번다고 하면 쇼핑몰이나 유튜브를 생각합니다.

 

하지만 쇼핑몰은 재고를 보유해야 하는 단점이 있고, 이를 피하기 위해 위탁 판매를 하더라도 경쟁이 치열해져서 점점 시장이 위축되는 추새입니다. 

 

유튜브의 경우에는 영상을 하나 만들고 편집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영상 제작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 진입장벽이 낮은 분야라고 보긴 힘듭니다. (물론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 사진 찍어 글 올린 경험이 한두 번 있다면 블로그 쪽은 아주 쉽게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험이 없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방법은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가면 되니까요.

 

자도 배워가며 키워가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제가 배운것들을 이 공간을 통해서 하나하나 정리해 보려 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

 

시작에 앞서 티블로그의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하나쯤은 계정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자체만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인플루언서 수준으로 계정을 키어워하기때문에 취미 삼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여기서 한 발자국 나아간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고 계십니다. 

취미로 시작하셔서 다양한 협찬을 받고, 원고료를 받으며 그 자체가 직업이 되신 분들도 많으십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성장의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하고 있지만 상위권 블로거가 되기란 쉽지 않고, 그렇게 되더라도 애드포스트(네이버에서 붙는 광고 수익)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물론 협찬이나 원고료를 받고 글을 올리는 일까지 추가하면 분명 매력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보통은 티스토리 블로그만 하시기보다는 둘 다 운영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광고수익을 창출하는데 가장 최적화된 플랫폼이라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 개인 사이트를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코딩을 알아야 하니 초보자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기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누구라도 쉽게 나만의 공간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돈한푼 들지않고 시도해볼수있는 사업인 것입니다.

 

또한 네이버에 비해 광고 수익이 훨씬 높아 대단한 상위권의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일정 수준의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쪽으로 넘어오게 된 것이고, 앞으로 만드는 데 있어서 정보를 공유하며 같이 여러분들과 성장해보려 합니다. 미루지 마시고, 고민하지 마시고, 밑져야 본전이니까 그냥 질러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바로 지금 말입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

 

그럼 이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나중에 하실 생각 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컴퓨터를 켜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초대권을 받아야 하고 과정이 아주 힘들었는데, 요즘에는 카톡 아이디만 있으면 당장에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선 티스토리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주소를 모른다면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되십니다.

 

 

 

 

 

 

그럼 티스토리에 들어가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를 찾아주세요.

 

 

 

 

 

 

여기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처음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에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로 가주시면 되십니다.

 

 

 

 

 

여기서 왼쪽 아래의 [회원가입] 과정을 통해서 아이디를 만드신 다음, 상단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들어가면 됩니다.

정말 쉽지 않습니까?

그냥 일반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과 다르지 않으니 직관적으로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직업 해본 결과 카카오 아이디 1개당 10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고, 그중에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것은 5개였습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가 여러 개라서 카톡을 여려 개 가지고 계신다면, 여러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였습니다. 만약 세컨드폰이 있으신 분들은 이 점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것 같습니다.

 

 

 

 

 

3.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위한 준비

 

하지만 블로그만 만든다고 수익이 당장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일정 수준이 되지 않으면 수익 신청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것을 고시 시험에 비교하며 '애드 고시'라고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직접 해보니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저는 시작한 지 약 한 달 만에 애드센스 신청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1일 1포스팅 

 : 반드시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 이틀 쉬어도 괜찮습니다.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 1포스팅 글자 수 1000자 이상

 : 글을 너무 짧게 쓰는 것보다는 길게 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의견이 있지만 제 경험으로 보면 공백 불포함 1000자 내외면 괜찮은 듯합니다.

 

 

- 어투는 '습니다'를 유지합니다.

 :  특히 네이버 블로그를 써오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문단을 시작하면 중간에 줄을 바꾸지 말고 문단을 완성시켜야 하며, 말끝은 '합니다, 습니다'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는 1~2개 정도만. 사이즈는 750픽셀 이하로

 : 사진을 많이 올리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는 1~3개로 올려주시고, 사이즈가 너무 크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정도만 지켜주신다면 한 달 내외로 진행이 가능하실 겁니다. 

 

그럼 미루지 마시고 지금 당장 만드셔서 글 한 개를 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내일 하지 마시고 오늘 당장 시작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들 합니다.

물론 꾸준히 이어나가야 할 일이지만, 꾸준한 것은 앞으로의 일이니 우선은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