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저축은행도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어 5천만 원까지는 안전하기 때문에 많이들 재테크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익숙한 이름의 기업이 있는데, 바로 OK저축은행입니다. 과연 OK저축은행의 적금을 든다면 1년 뒤에 얼마를 수령하게 될까요?
OK저축은행 적금 금리
현시점에 있어서 확인 가능한 OK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그중에 있어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었던 것은 OK-e100 만 원 만들기 적금이었습니다.
OK저축은행 적금 상품 내용
해당 상품은 매달 82,000원씩 납입하여 1년 동안 세금을 빼고도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적금입니다. 따라서 큰 큼액을 넣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셔야 하는데, 이때는 더 많은 이율을 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자금을 나눠서 드시는 것이 이득일 것입니다.
이때 원리금 보호는 5천만 원까지 가능하기에 크게 걱정할 것이 없으며, 기본 금리는 2.6%이나 해당 은행의 계좌를 사용하여 6회 이상 자동 이체를 한다면 1% p를 우대받을 수 있게 됩니다.
OK저축은행 적금 이자율 비교
하지만 이를 전체 제2금융권에서 나온 적금과 비교해 봤을 때 그리 크지 않은 수치임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 금리를 확인해 보면 1년을 납입할 때 대부분은 3.6%를 이상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오투, 조흥, 동양, 키움, 청주, 동양 등이 ok저축은행보다 더 높은 적금 금리를 주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금리 비교를 꼼꼼하게 해 보고 적금을 드실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저축은행을 들기 전에 확인할 점
요즘에는 조건이 맞거나 금전 상황이 불안정하여 예치를 모으는 곳이 아니라면 제1금융권의 은행과 비교하여 큰 매리트를 보이는 곳들이 잘 없습니다. 따라서 저축은행만 비교해 볼 것이 아니고, 일반 은행권의 금리도 괜찮은 것이 있으니 이를 잘 확인하여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