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혈당 때문에 감자를 마음것 못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자의 효능과, 또 감자를 어떻게 먹으면 혈당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에는 과일이나 채소에 들이있는 비타민이 포함되어있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사과와 비교해보면 5배가 넘는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따라서 노화를 늦춰주거나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육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쥐가 자주 나는 분들이 계십니다. 운동을 하거나 자다가도 쥐가 나는 부들이 계신다면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와 같은 근육 수축이 일어나는 이유는 과로하였거나 혹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약물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과 칼륨, 나트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성분들은 감자에 들어있는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감자를 섭취해 주는 것으로 쥐가 나고 근육 경련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자 부작용
혈당 걱정 없이 감자 먹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감자를 먹어야 좋을까요?
건강하신 분들은 취향에 맞게 편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혈당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다음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감자를 그냥 섭취할 시에는 혈당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는 압력솥에 찌는 것입니다. 감자를 압력솥에 찌면 혈당 지수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냉장 보관 한 뒤에 섭취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한 논문에서도 확인된 내용인데, 감자를 4도 이하에서 냉장보관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섭취한다면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바뀌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감자의 효능과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 사람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여 보시면 어떨까요?
가지 효능과 부작용 _ 좋은 가지 고르는 방법, 보관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