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폰으로 사용하기 좋은 홍미노트

 

샤오미가 만든 휴대폰 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불리는 홍민 노트1 0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의 엘지에서는 더 이상 스마트폰을 만들지 않기로 했습니다. 때문에 가성비 좋고 성능 좋은 휴대폰을 찾던 사람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더 줄어든 상황입니다.

 

물론 삼성에서 보고 평 휴대폰을 제작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보면 그렇게까지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그 결과 실제로 샤오미에게 보급형 휴대폰 시장을 삼성이 많이 내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 휴대폰 시장의 경우에는 보통 통신사에 개통하러 가서 휴대폰을 사는 경우가 많아서 애플을 제외하면 다른 나라의 휴대폰을 구매하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에도 변화가 불기 시작합니다.

 

바로 자급제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생긴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 있어서 특히 중국의 스마트폰을 국내에도 국내에도 정식 발매하게 돼요 알뜰폰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저도 하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홍미 노트1 0 vs 홍미 노트1 0프로

 

특히 그중에서 샤오미에서 나온 홍미 노트1 0과 홍미노트 홈 미 노트1 0프로가 인기가 많은데요. 두 기종을 비교해 보면서 뭐가 더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둘 다 가성비가 괜찮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세컨드폰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홍미 노트1 0 시리즈는 2021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11을 기반으로 합니다. 


색상을 살펴보겠습니다. 



홍미 노트10 :  레이크 크린, 오닉스 그레이, 페비 화이트
홍미 노트10 프로 :  글래시어 블루, 그라디언트 브론즈, 오닉스 그레이



국내 휴대폰들이 블랙이나 화이트에 치중한데 비해 화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게에 있어서는 역시 프로가 좀 더 무겁고 크게 나왔습니다.

 

알뜰폰으로 추천하는 이유

 

특히 이 휴대폰이 알뜰폰으로 추천을 많이 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가격 대비 스펙이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같은 가격대의 보급형 휴대폰을 구매하려고 하면은 이 성능을 내는 휴대폰을 찾기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찾아보면 홍민 노트1 0의 경우 249700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본인 재량에 따라서 이것보다 더 저렴하게 사시는 분들도 계시고 더 비싸게 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기를 산 다음에 알뜰폰 유심을 사용하여 한 달에 요금제를 만원대로 낸다고 가정해봅시다. 1년만 사용하더라도 한 달에 휴대폰 값과 요 금값까지 합쳐서 삼만 원이면 충분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따라서 이 휴대폰을 가성비가 좋은 알뜰폰으로 추천하는 것입니다.

 

더욱이 요즘에는 알뜰 통 신하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많아서 여러 가지 증정 상품을 받을 수도 있고, 만원 도 하지 않은 요금제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대단히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사용 후기 소감

 

하지만 제가 직접 사본 바에 의하면 아무리 홍미노트 10프로라고 하더라도 메인 폰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도 좋다고 하지만 실제로 나오는 카메라 영상을 보면 은 아주 답이 없습니다. 물론 사용하지 못할 수준은 아니지만 그 정도로 메인 휴대폰들이 이제까지 좋은 영상을 제공해 줬기 때문에 우리의 기준치가 높아진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사람은 세컨드폰이 필요하거나 해외여행에 가야 해가지고 다른 유심을 넣을 계획이 있다던지, 학생 분이셔 가지고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의 경우에 좋은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고 이걸 메인으로 사용했다간 분명히 후회하게 될 겁니다.

물론 저렴하기 때문에 그냥 팔고 다른 폰을 사도 괜찮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